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하루

에드센스 합격한 썰~!!

반응형

클래스 101

원래 유튜브를 통해서 리뷰 요정 리남님의 동영상을 많이 봐왔었습니다. 동영상 설명을 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정말 저 같은 보통 사람도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는 걸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죠. 하지만 하고 싶었던 욕망은 그렇게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나랑은 전혀 상관없는 일이고 이게 뭐 아무나 되겠나 싶어 생각을 접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가게에 매진하기 위해 클래스 101에서 마카롱도 배우고 꽃 풍선도 배우고 나름 또 가게를 홍보하며 열씸히 일했습니다. 하지만 친구와의 동업으로 가게 운영을 하였지만 코로나 여파로 엄청난 경제란을 겪게 되었고 불화까지 생겨 몸도 마음도 지치고 신랑 모르게 진 빚을 어떻게 감당해 나가야 할지 모르고 막막할 때 리뷰 요정리남의 강의 동영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뒤 재지도 않고 오래 생각할 겨를도 없이 강의 동영상을 결제하고 바로 듣기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입하고 처음 글을 쓴 게 6월 말쯤이었습니다. 1일 1 포팅을 원칙으로 했고 하루에 3번 글을 시간차로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3주 정도 지나고 에드센스 신청을 넣어봤습니다. 주제는 건강, 드라마, 일상생활 3가지로 나누어 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래스 101을 신청하니 리뷰 요정리남님의 코칭권이 있어서 내가 무슨 글을 어떻게 써 나가야 할지 코치도 받았습니다. 코치받은 대로 써나가다가 글 30개는 못 채웠지만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자 마음먹고 에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바로 계정활성화 메일인데요. 7일이 지났다고 계정을 활성화 하려면 몇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메일이였습니다. 

메일 사진

에드센스에 합격하기까지

리뷰 요정리남 님께서는 신경 안 써도 되고 일괄적으로 구글에서 보내는 메시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도 저는 불안했고^^ 사이트를 통틀어 관련 사례를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보내고 됐다는 글도 있어서 저도 불안한 마음에 다시 메일대로 넣었는데 또다시..ㅜㅜ 메일을 받고 멘붕에 빠졌습니다. 또 불안한 마음에 메시지 온대로 다시 코드를 넣었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에드센스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ㅎㅎ 결론은 그 메일은 일괄적으로 구글에서 보내는 메일이었다는 것입니다. 한 번은 떨어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에드 고시문을 한 번에 통과하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시작이겠죠.~~ 아직도 갈길이 멀다는 걸 알지만 꾸준함이 답이라는 말을 믿고 천천히 해보려 합니다.^^

합격메일


꾸준히 1일 1 포팅을 한다.

h태그를 이용한다.

사진보다는 글 위주의 포스팅을 한다.

이 세가지만 지켜도 충분히 에드센스 합격은 된다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