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하루

올림픽 양궁 끝까지 응원합니다.

반응형

효자종목 양궁

예로부터 조상들의 피를 이어받아와서인지 ㅎㅎ 이번에 여자 양궁 9연패라는 사상 최초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올해 도쿄올림픽에서 처음 시도된 혼성에서도 역시 금메달~! 정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양궁 선수들~!! 실력도 실력이지만 정신력이 정말 대단하다 라는 말밖에는.. 혼성에 이어 여자, 남자 단체전까지 금메달을 휩쓸었습니다. 어제 토요일 남자 단체전을 보면서 한발 한발 쏠 때 ㅠㅠ 조마조마했습니다. 그것도 잠시 아주 자신감 있는 모습들의 선수들!~ 믿고 기다렸는데 연속 세 선수 모두가 10점을 쐈을 때는 이루 말할 수 없이 기뻤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ㅎ

양궁

양궁선수들

남녀 혼성(김제덕, 안산 ) 여자 단체전(안산 ) 남자 단체전(오진혁, 김우진, 김제덕)

특히 혼성팀 때부터 눈여겨보았던 김제덕 선수~!! 막내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김제덕 군의 10점으로 결승 진출을 한 거나 다름없었습니다. 처음 아자아자, ㅎㅎ 매번 파이팅 넘치는 소리에 처음엔 많이 낯설기도 하고 상대편 기죽이기 위함인가?라는 생각도 들고 ㅎㅎ 전략이야 뭐야, 나이도 어린애가 좀 엉뚱하다 라는 생각했는데 뉴스를 접해  기사를 보니 다 이유가 있었네요~^^ 스스로 긴장을 풀기 위해서 파이팅하고 소리를 지르는 거라고 해요.~ 감독님이 너무 심할 때는 자제를 시키기도 하는데 ㅎㅎ 같은 선배 선수들이 잘 받아주어서 서로 으싸으쌰 더 좋은 팀워크를 이뤘다고 합니다.

출처:대한양궁협회

또한 김제덕 선수가 양궁을 하게 된 이유가 좀 특히 한데요. 초등학교 시절 너무 산만해서 좀 동적인 운동을 해보면 좋겠다고 권유해서 하게 됐다고 해요 한마디로 너무 까부니까 ㅎㅎ 자제시키려고 한 건데 올림픽 국가대표가 되었네요.~ 예전에 영재 발굴단에도 출연도 했었고 지금은 소년가장이라고 하니 정말 너무나 대견스러울 뿐입니다. ㅎ여자 양궁 9연패, 남자 2연패, 역시~! 활과는 남다른 민족이라는 생각이 ㅎㅎㅎ 이제 개인전이 남았습니다. 한 명도 떨어지는 선수 없이 다 통과해서 결승전에서 만나 양궁 5개의 금메달을 우리나가 다 가져오길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