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역류성 식도염 재발 ㅠㅠ

반응형

아침에 물을 마시는데 목에 밥알이 걸린듯한 불편한 느낌.. 뭐 어떤 느낌인지 너무 잘 알아서 또 역류성 식도염이 재발했나 보다 생각은 들었습니다. 목에 동그란 뭔가가 걸려있는 듯한 아주 정말 불편한 느낌입니다. ㅠㅠ 다시 목 넘김이 너무 불편해져 오전에 일찍 내과에 들러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매번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하고 있네요. ㅠㅠ 

넥시움정 20mg

약상자

제가 처방받은 약은 넥시움정 20mg입니다. 예전에는 처방해 주면 처방해주는 대로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먹었는데 ^^그래도 블로그에 글을 좀 쓰면서부터는 모든 것이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내가 먹는 약이니 제대로 알고 먹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해서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ㅎㅎ 넥시움정 안에 설명서를 꺼내어 보니까 일단 그램수가 20mg, 40mg 두 가지로 용량의 구분이 있었습니다. 꺼내면 요런 필름지가 있고 이 안에 알약이 들어 있습니다. 처음엔 알약이 큰 게 아닐까 했는데 생각보다 크진 않았습니다. 

식도염 약

효능. 효과

설명서 내용을 참고해 보면 주요 성분이 에스오메프라졸 마그네슘 삼수화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효능. 효과로는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헬리코박터 필로리 박멸을 위한 항생제 병영 요법, 위장관 증상 치료의 단기요법, 지속적인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 투여가 필요한 환자 소염 등이 있는데 제가 역류질환에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복용법은 아침 식사 전에 1정씩 복용하면 됩니다. 20mg은 연분홍색 장방형 필름 코팅정, 40mg은 분홍색 장방형 필름 코팅정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재발 방지

역류성 식도염에도 증상에 따라 종류가 있다고 설명해 주셨는데요~ 위산억제제를 먹어도 호전되지 않는다고 하면 불응성 역류성 식도염, 저처럼 매번 이렇게 약을 먹으면 괜찮다가도 다시 재발하면 재발성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꾸 식도염이 재발하는 제일 큰 원인은 생활습관이라고 합니다.ㅠㅠ 하지만 저는 밥 먹고 바로 누워있지도 않고 과식도 않고 술, 담배도 하지 않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스트레스도 원인 중 하나라고 하니 저는 스트레인 걸로 ㅠㅠ

식사 후에 바로 누워있지 않기, 규칙적인 식사, 육식보다는 채소 위주의 식단, 규칙적인 운동, 커피, 초콜릿, 튀김음식은 피하기, 맵고 짠 음식 금지 등 식습관을 먼저 개선해 나가면서 지긋지긋한 식도염 탈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