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하루

클래스 101 수업을 들어보면서

반응형

안녕하세요~빛나리연입니다^^

저는 마카롱 클래스를 받기 위해 알아보던 중 클래스 101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경기도 각 지역으로 블로그나 인스타를 통해 마카롱 클래스를 알아보았는데 창업반의 경우 원데이는 하지 않았고 4번 정도는 참여해야 했습니다. 장거리 시간도 걱정이었지만 뚜벅이인 저에겐 ㅠㅠ 제일 중요한 창업반의 비용도 만만치 않았고요~^^

그러다 우연히 클래스 101을 알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온라인 방식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의문도 들었습니다.  의구심이 들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죠 ㅎㅎㅎㅎ 일단 마카롱 수업을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수업 종류가 많았어요. 저는 그중에 마루 에누 선생님의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마카롱을 잘 만들어왔습니다.~

(절대. 절대 마루에누님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는 점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클래스 101은 어떤 곳?

다양한 취미부터 부업, 재테크까지 수많은 강의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시고 어떤 강의를 들어 보면 좋을지 판단하여 가입하고 결제하면 강의를 들을 수가 있는데요. 정해진 기간 안에 수업을 다 들으셔야 하고 (기간이 정해져 있음) 재료까지 준비되어 있는 강의들이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마카롱 수업!

마카롱

결코 실패할 수 없는 꼬끄 레시피와 속이 꽉 차고 담백한 필링 레시피까지 캐릭터 토크도 재밌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연습은 필수..!! 마카롱은 환경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아주 예민한 디저트거든요^^ 여러 가지 선생님만의 팁이 있어서 저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강의는 꽃 풍선 레터링 풍선(헬륨 풍선)

꽃풍선

유튜브를 보면서 하는 게 저는 한계가 느껴졌어요~~ 풍선도 너무 많이 터져버리고 찢어지고 그래서 꽃풍선 수업을 받았습니다. 저것도 꽃 어레인지를 풍치지 않게 하면 더 좋겠다고 피드백도 바로바로 받았답니다~~ 꽃 풍선뿐만 아니라 간략하지만 헬륨 레터링 풍선도 같이 수업에 포함되어 있어서 이득이었고요~ 일반 원데이 수업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고 카페도 개설되어 있어서 수업이 끝나더라도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는 정말 온라인 시대인가라는 생각도 들기 시작했고 우연히 리뷰 요정리남 님이 하는 클래스 강의까지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또 하나 하려고 하는 것은 스마트 스토어인데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아직은 잘 모르겠어서 이젓저것 보면서 공부는 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그림 그리기나 캐릭터 그리기에도 관심이 많은데 ㅎㅎㅎ 욕심만 앞서고 몸과 행동이 따라주질 않고 있네요..ㅎ

마지막으로 헬륨 레터링 풍선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풍선이기도 하지요. 특별한 기념일에 무언가 특별함을 찾으신다면 레터링 풍선 추천 왕! 추천해드립니다^^ 용돈이 나오게도 하구~ 돌잔치, 생일, 100 일등 각종 어르신들 기념일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배움이 많았지만 사람들마다 생각하는 바가 다르기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후회 없이 즐거운 수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