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하루

날짜 지난 손소독제 활용방법!! 찌든때,기름때 싹싹!

반응형

코로나 여파로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필수 사용품이 되었죠? 정말 유용하게 쓰임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손소독제의 주성분은 알코올 성분으로 손에 직접 바르기 때문에 함유도 거의 60%로나 되더라고요~

하지만 락스의 주성분도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이 점도 주의해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절대~ 절대 버리지 마세요~~

지금부터 손소독제 활용방법 알아볼게요~~

소독제

첫째, 주방 기름때 제거 착착~

가스레인지, 싱크대, 후드에는 항상 기름이 찌들기 마련이죠 ㅠㅠ 저도 정말 아무리 닦아도 찐득거리고 뜨거운 물에 담가서~ 베이킹소다 풀어서~식초 풀어서~매번 이런 식으로 청소를 했는데요 손소독제를 활용했더니 너무 좋았어요~~~

마른행주에 손소독제를 묻히고 닦아주는 방법도 있고요. 너무 오래된 기름때면 손소독제를 발라 놓고 조금 기다렸다가 닦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드의 경우 후드에 손소독제를 발라 놓고 어느 정도 시간 경과 후 뜨거운 물에 담가 놓으면 기름때가 쏙~~ 쏙~ 빠지더라고요^^  그래도 락스 성분이 있는 손소독제도 있으니 항상 첨가물을 확인하신 후 적당량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장난감

둘째, 아이들 장난감 살균작용~!!

아휴,, 왜 우리 애들 키울 때는 몰랐을까나 용ㅎㅎㅎ 단지 아이들에게 사용되는 만큼 주의점도 잘 알아두셔야 해요~

유아용 치약 성분으로 쓰이는 키토산 성분인지 확인하시고 혹시 그렇지 않다면 알코올 성분은 각막화상을 입힐 만큼 아이들에겐 위험하니깐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희 집 가죽소파를 닦아 보았는데 먼지도 잘 안타는 것 같아 좋고 (린스나 유통기한이 지난 로션도 먼지를 덜 타게 한다고 합니다.) 뭔가 세균 걱정을 덜 하게 만든다는 심리 작용도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쓰는 방이니 만큼 더욱더 청결에 주의해야 하겠죠? 특히나 여름엔 수족구 같은 질병에 아이들이 많이 취약하고 전염률이 높으니깐 손소독제로 청결을 유지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거실

셋째, 집안 청소에 정말 유용합니다.~

저는 매번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하며 소파나 바닥, 가구들을 닦아주고 있습니다. 특히 스티커 제거에 아주 탁월하고요~ 방바닥에 오래된 기름진 때도 마찬가지고 의자나 문손잡이 현관문 앞 싹싹싹 닦아주면 마음도 깨끗~!! 단점은 부지런해야 한다는 거 ㅠㅠ 저는 그게 젤 어렵네요..ㅎㅎㅎㅎ 손소독제로 이미 모든 걸 섭렵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고 지나치셨다면 주방정리도 할 겸 기름때 팍팍 지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문지르는 것보다 청소용 작은 솔이나 칫솔을 이용하여 닦으면 더 효과적이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