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하루

6월 28일은 철도의 날

반응형

철도의 날은

철도의 의의를 제고하고 철도인의 화합을 도모해 철도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에 제정된 법정기념일입니다.

원래 9월 18일이 철도의 날로 지정되어 있었는데 2018년 6월 28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1년 철도의 날 기념식

2021년 6월 28일 (월) 15:00

코로나로 인하여 전체 참석인원 100명 미만으로 지정하고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철도 하면 생각나는 건 역이겠죠.20여 년 전 서울에서 하숙 생활을 하며 직장을 다니던 때 항상 서울역을 오가며 서울 역 앞 전화박스 앞에 길게 줄을 지어 서 있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기차

지금은 자가용이 교통수단이 되 버려서 기차를 이용하지 않은 지도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저는 KTX는 타 본 경험이 없고 몇 해전 SRT를 이용해 보았는데 1시간 30분이면 수서역에 도착하더라구요. 참 내가 옛날 사람이구나 라고 느껴졌습니다.^^ 레츠코레일에 검색해서 들어가 보니 양한 할인상품과 여행상품이 눈에 보이네요~~~

출처:레츠코레일
출처:레츠코레일

지금 코로나여파로 일부 운영이 중지된 상품도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상세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여행 패스 중 

출처:레츠코레일

내일로 바우처.

출처:레츠코레일

그 외 문화누리레일패스도 출시되었네요~

출처:레츠코레일

코로나 여파로 여행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좋은 상품으로 기차만의 낭만을 즐겨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