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넷플릭스

<넷플릭스 추천 영화> 김현주, 강수연 주연 정이

반응형

넷플릭스 신작 영화 <정이> 

장르  SF, 어드벤처
상영시간  98분
상영일  2023.1.20
출연진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연출, 극본 연상호
제작사 클라맥스
채널 넷플릭스

영화포스터
출처 네이버 정이 포스터

등장인물

윤서현 <강수연>

용병 윤정이의 딸 윤서현, 식물인간이 된 엄마의 뇌 데이터를 복제하여 AI를 개발하는 연구소 팀장. 마지막 폐수술을 앞두고 엄마와 이별하게 됨. 폐암이 전이되어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음.

 

정이 <김현주>

용병 윤정이, 윤서현의 모. 여성이지만 최고 전투력을 가진 최정예 리더이며 전설정인 용병. 아픈 딸을 위해 군인이 되었고 35년 전 마지막 폭파 작전에 투입되었지만 실패로 끝나고 식물인간 상태로 뇌 복제 대상이 됨. 

 

상훈 <류경수>

코로노이드 연구소 소장. 

 

정이포스터
출처 네이버 정이 포스터

간단 줄거리

2194년 지구는 해수면 상승과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자원이 고갈되고 폐허가 되었다. 인간들은 지구와 달의 궤도면 사이에 쉘터를 만들어 새로운 터전을 만들어 이주한다. 하지만 쉘터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윤정이(김현주)는 아픈 딸의 수술비를 위해 용병이 되어 전투에 참가하며 전쟁 영웅이 된다. 전쟁을 마지막으로 종식시키기 위해 폭파 작전에 투입되지만 실패로 끝나고 식물인간으로 돌아온다. 

 

여자군인
출처 넷플릭스

 

윤정이는 전투형 정이를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전투형 정이(김현주)  AI는 35년 전 실존 전쟁 영웅 윤정이 용병의 뇌 데이터를 복제하여 만든 전투로봇이다. 윤정이 친딸(강수연) 윤서현 팀장은 매번 실패되는 테스트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엄마를 닮은 AI모습에 서서히 애착을 느끼게 된다. 

 

로봇
출처 넷플릭스

정이를 본 솔직 후기

먼저 브라운관을 통해 강수연 씨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넷플릭스 1위라고 해서 주저하지 않고 보게 되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영화를 보기 전에 전쟁영화인 줄 알았는데 초반부는 뭐지? 뭐지? 하면서 봤던 것 같아요. 블로그 후기를 봤는데 썩 좋은 평점은 아니어서 기대를 하고 보지 않아서인지 실망스럽지는 않았지만 단순 모성애를 그린 영화로 끝나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CG는 참 좋았어요. 살짝 아쉬움이 남기는 했지만 앞으로 우리나라에도 이런 소재의 영화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