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갱년기 전성시대, 갱년기 극복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갱년기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홀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빛나라 '연'입니다^^

저는 폐경 진단을 받고 산부인과에서 크리멘 28정을 처방받았는데요~

호르몬 복용에 대해 거부감이 들었던 저는

호르몬을 오래 복용하면 생기게 되는 부작용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한의원을 찾아 재검사를 받고

치료약으로 한달간 한약을 복용했어요.

한 달 후 생리가 다시 시작되었고~

몸도 정말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역시 한약이지"

저에겐 역시 한약이 맞나 보다 생각했고

증상이 많이 좋아져 두달째에도

한약을 복용했는데요

갑자기 몸무게가 급격히 빠지기 시작했어요.ㅠㅠ

다리에 살이 다 빠져나가는 느낌이 너무

심해져서

검사를 받아보니 병명은

우울한여자

© enginakyurt, 출처 Unsplash

 "갑상선기능항진증"

원인은 바로 호르몬 과다분비였습니다.

먹고 있던 한약은 중단했고 갑상선 항진증 약을

3개월 정도 복용했어요

다리에 힘이 풀린 것처럼 서 있는 것도

조심스러웠는데 약을 복용하고 나니

체중도 정상으로 돌아왔고~ 먹는 약도 조절하게

되었습니다.

생리가 오지 않자 초조하기도 하고

불안감과 수면장애가 다시 시작되어 병원 상담 후

크리멘 28정 호르몬제를 두 달 동안

먹어보았습니다.

부작용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고 컨디션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한약이 좋다? 호르몬제를 먹어야 한다?'

제 경험으로는 한약도 호르몬제도 갱년기 증상

개선에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장기간 복용은 해롭다는 것인데요~

자신의 체질에 대해 잘 인지하고

약 복용 중 나타나는 증상들을 살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갱년기 극복하기

1.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운동

2. 칼슘, 비타민D 섭취

3. 정기적으로 고밀도 검사하기

4. 염분이 많은 음식 피하기

5.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이 중 저는 규치적인 생활습관과 운동이

젤 어렵더라고요~~^^

가게를 하다 보니 아무래도 (뭐 다 변명이겠죠..ㅎㅎ)

고밀도 검사는 정기적으로 하고 있고 비타민D는

주사요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태반주사와 비타민C 주사도

정기적으로 맞고 있고요~

"오늘도 수고했어~ "

내 어깨 토닥토닥~

남에게 칭찬 못 들으면 어때요~

내가 나를 칭찬하고 사랑하면 우울감도 싹

사라진답니다^^

갱년기 전성시대를 맞이한 모든 분들~~!!!

힘 내시고 파이팅하세요~~

반응형